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
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가 적용되면 쉽게 다음 검색엔진에 본인의 포스팅을 노출시켜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. 본 포스팅을 통해 최적화가 필요한 이유와 최적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- 최적화 블로그가 필요한 이유
-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
최적화 블로그가 필요한 이유
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검색유입이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본인의 포스팅을 다음 검색엔진 최상단에 노출시키는 게 가능합니다.
대한민국 검색엔진 점유율을 살펴보면 네이버와 구글이 1, 2위를 차지하고 3등이 다음 검색엔진입니다. 비율이 매우 낮게 보이지만 사실상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다음을 이용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.
또한,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네이버와 구글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과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수익을 얻고 싶은 분들이나 초보자 분들은 최적화 블로그가 굉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.
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
메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계속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승인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저절로 최적화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다만,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검색엔진에 포스팅이 노출되었다가 누락되어 버리는 저품질이라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블로그를 미리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.
아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하는 방법과 계속해서 글을 쓰지 않고도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티스토리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하고 카카오톡 계정 옆 [계정관리]를 클릭합니다. 운영·개설 현황에서 [새 블로그 만들기]를 클릭합니다.
새로운 블로그 이름, 블로그 주소, 블로그 닉네임을 입력하고 아래 [로봇이 아닙니다]를 체크한 뒤 [개설하기]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.
티스토리 블로그는 카카오톡 계정 1개당 최대 5개까지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4개의 추가 블로그를 개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애드센스 승인을 진행하는 메인 블로그를 제외하고 추가로 개설한 블로그를 최적화시키는 방법은 자유형식으로 글 1개와 사진 1장을 첨부하고 1달에서 2달가량 기다리면 최적화가 적용됩니다.
본문을 작성하실 때는 20~30자 내외로 작성하고 주제 상관없이 작성해서 공개발행을 하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. 다만 저품질 키워드를 넣어서 작성하는 경우 최적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또한, 최적화 적용의 확률이 높아지는 방법이기 때문에 최적화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추가로 개설한 모든 블로그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. 최적화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💡 함께 보면 좋은 글
포스팅을 마치며
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오늘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:)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