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후동행카드 사용법 및 신청방법
정부에서 새롭게 출시한 기후동행카드 사용하시고 교통비 부담을 확! 줄여보시기 바랍니다. 모르면 손해 보는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및 신청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기후동행카드란?
기후동행카드는 1번 충전 시 한 달간(30일) 서울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데요. 평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기후동행카드는 신청 및 충전하는 금액에 따라서 2가지 종류로 나누어지는데요. 자세한 종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서울지역 지하철 + 버스 : 62,000원
- 서울지역 지하철 + 버스 + 따릉이 : 65,000원
평소 따릉이(서울 공유자전거)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3천 원을 추가하면 한 달간 무제한으로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으니 본인 상황에 맞게 권종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.
기후동행카드 사용법 및 신청방법
기후동행카드는 별도의 신청 없이 구매를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.
실물로 기후동행카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1호선부터 8호선 고객안전실에서 구매를 하거나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3천 원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.
모바일 앱을 통해 기후동행카드를 신청할 수도 있는데요. 다만, 안드로인드 기반 스마트폰만 모바일 기후동행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모바일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
기후동행카드 충전은 현금으로만 가능한데요. 실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역에 비치되어 있는 무인 충전기에서 충전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모바일 앱을 통해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 내에 등록된 계좌를 통해 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며, 추후 신용카드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추진 중에 있습니다.
또한, 한 달 이용 기간이 끝났다면 재충전을 해야 다시 사용이 가능한데요. 카드 재충전은 사용기간 만료 5일 전부터 할 수 있으며, 권종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기간 만료 후 충전을 해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기후동행카드 사용가능 구간
현재 기후동행카드는 서울 전용으로 나왔기 때문에 사용구간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 지하철의 경우 아래 노선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.
또한, 버스의 경우 심야버스를 포함한 서울 면허 시내 및 마을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. 상세 이용구간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포스팅을 마치며
기후동행카드 사용법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오늘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:)
댓글